본문 바로가기
믿음으로^^

[스크랩] 구원송의 유래

by 안나 무지개 2011. 5. 21.
볼륨화살 기도 - 예찬이 - V.A.음악을 들으려면원본보기를 클릭해주세요.

            구원의 기도(구원송)의 유래       

 

작성자 :  세나뚜스        644 작성일  

2005-09-01 오전 1:59:59 조회수   245

 

  구원의 기도(구원송) 유래는 성모님께서 1917년 파티마에 발현하셨을 때,

묵주의 기도 매 신비의 끝에 영광송 다음으로 연옥 영혼을 위한 구원의 기도를 바칠 것을 우리들에게 당부하신 말씀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그러니까 1921년 레지오 마리애가 창립되기 4년 전에 파티마에 발현하신 성모님께서는 묵주기도의 중요성을 누누이 강조하시면서, 연옥에 불쌍한 영혼이 너무 많다는 말씀과 더불어 그들을 위하여 묵주기도 중에 이 구원송을 함께 바쳐줄 것을 당부하셨던 것입니다.

 

  그 후에 로마 교황청에서는 195624일 교령으로 묵주기도 간주에 이 기도를 함께 바치도록 하교하였던 것입니다. 그리고 그 구원송의 기도문은 성모님께서 직접 가르쳐 주신 것으로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그러면 왜 이러한 구원송을 바쳐야만 하는가 하는 문제를 제기하셨는데, 이는 위에서도 보시는 바와 같이 성모님께서 파티마에 발현하셨을 때 간곡하게 부탁하신 말씀이기 때문에, 우리를 항상 보호해 주시는 성모님의 부탁을 잘 이행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여기서 한 가지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은 교회의 가르침에 의해서 미사 때마다 기도하는 우리들의 신앙 고백에서 '성인의 통공'을 믿는다고 고백합니다이는 이러한 통공 교리가 바로 우리와 연옥 영혼 그리고 하늘에 천사들, 성인들의 기도의 공로가 모두 통한다는 믿음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연옥 영혼을 위하여 드린 기도에 힘입어 천국으로 올라가신 영혼은 더 이상 연옥 영혼이 아니라 이제 천국의 성인이 되신 분입니다.  

 

  이와 같이 우리들의 기도의 힘입어 천국에 올라가신 성인(비록 지상의 성인목록에는 없다할 지라도)은 당연히 은혜를 입은 지상의 기도자에게 그 성인 스스로가 하느님께 기도해 주실 것이라는 강한 믿음이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의 기도의 공로가 다시 나에게 되돌아 오는 것입니다.(이상 세나투스 홈피에서 인용)

 

우리가 매일 바치는 "구원송"에 대해서 함께 공부해봅시다.

좋은 참고 되는 글 올려주시고, 저도 자료 찾아서 추가하겠습니다.  

 

 

출처 : 대전버드내성당
글쓴이 : 콘스탄티누스 원글보기
메모 :